> 공지사항
오늘부터 12월5일까지 할인행사에 들어갑니다
신뢰 중심 마케팅이 대세
작성일 : 2017-07-14 15:33:13 조회수 : 1015 작성자 :

신뢰 중심 마케팅이 대세

쉽고 빠른 쇼핑에 신뢰성까지 가미


신뢰 중심 마케팅이 대세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안정성과 편리함을 극대화시킨 마케팅 전략이 주류로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어편의점 픽업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11번가에서 상품 주문시, 배송지를 거주지와 가까운 CU 점포 무인 택배함으로 지정하면 그 곳으로 배송이 되는 것. 고객은 자신이 편한 시간대에 해당 점포를 찾아가 상품을 찾아가는 방식이다.

농협 온라인 식자재마트 하나로몰은 자사 소비자 구매패턴 분석툴을 사용해 식당을 운영하면서 꼭 필요한 식자재만 모아놓고 판매하고 있다. 한식, 중식, 양식 등 총 6대 카테고리로 이뤄져 있는 이 기획전으로 소비자들은 신뢰감은 물론 쉽고 빠르게 쇼핑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하나로몰은 농협 제품은 믿음직하다는 개념아래 2주에 한번씩 농협 양재하나로클럽의 약 500품목의 제품을 양재하나로클럽과 동일하게 세일 판매하고 있어 농협의 신뢰성을 온라인으로 대변하고 있다.

식료품 배달 서비스앱 마켓컬리는 제일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밤 11시까지 제품을 구매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소비자의 집 앞에 배달하는 샛별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배송차량도 일반배송차가 아닌 냉장·냉동 차량을 이용,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어 온라인 몰에서 전용 O2O 서비스를 오픈한 쇼핑몰도 있다. 이마트몰은모바일 주문확인서 서비스를 실시해 기존 쓱-배송 주문 시 상품과 함께 배송됐던 종이 주문확인서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F몰은 최근 남성복 브랜드를 대상으로 O2O 슈트 맞춤 제작 서비스인 ‘e-테일러를 론칭했다.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실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불안함도 덜어주는 12조의 서비스로. 앱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테일러가 집으로 직접 방문해 사이즈를 재고 이를 기반으로 슈트를 제작,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하나로몰의 양대진 부사장은 소비자는 가장 안전한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게 기본이라고 전하며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인 빠르고 쉬운 쇼핑에 안정성을 고려한 마케팅이 확대되어 가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전략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삭제하기 취소